영어와 더불어 넓은 세상을 배우고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기 위해 해외에 있는 국제학교에 유학하는 학생들이 늘어나고 있다. 부모 입장에서는 선택하려고 할 때 안심하고 보낼 수 있는 국제학교를 찾는 것이 급선무이다. 신뢰하고 보낼 수 있는 국제학교를 찾아야 한다.
기독교 신앙을 바탕으로 실력과 신뢰를 쌓아온 제자들국제학교(http://disciplesis.com) - Disciples For Christ International School은 2000년 제자들선교회 소속 선교사님들이 소수의 선교사 자녀들과 기독교인 자녀들로 시작한 Mission School로써, 필리핀 문교부 허가를 받은 초, 중, 고등학교 과정 12학년제 정규학교이다.
본교에서 전폭적으로 수용하여 가르치는 School of Tomorrow (SOT) 교육시스템은 세계 140여 국가의 9000여개 학교에서 사용되고 있으며, 전 학년 전교과목이 영어로 되어있다. 약 40년간 세계적으로 검증된 교육제도인 이 SOT는 획일화된 제도권 교육의 문제점을 보완했음으로 미래 다원화 사회에 맞는 완전학습교육시스템이다.
그렇기 때문에 제자들 국제학교는 철저히 각 개인의 능력에 따라 학습하게 되며, 학생 스스로 계획하고 공부하는 자기 주도적 완전학습법으로 교육받기 때문에 학생들이 철저히 제 몫을 책임지는 미래의 실력을 갖춘 글로벌 지도자로 세워지게 된다.
정규 학습 외에 태권도와 컴퓨터, 골프, 등도 배울 수 있으며, 바귀오시내의 음악학원에서 각종 악기도 배울 수 있어 특기와 재능을 살리는 여유도 가질 수 있다.
특히 제자들 국제학교는 전교생이 기숙사 생활을 하는 공동체 학교로 신앙생활을 철저히 할 수 있도록 도와주면, 기독교 신앙을 바탕으로 하는 신체적, 학문적, 신앙적, 사회적인 면을 다루어 전인교육을 실시함으로 실력과 인격을 갖춘 인재들을 배출하고 있다.
개인 능력별로 학습 진도를 조절하여 진급하며, 절대평가로 학습평가하며, 자기 주도적인 학습법이 체질화 되어 스스로 결과를 책임지는 사람이 되고, 개인 학습 능력별 무제한으로 학업을 성취하게 됨으로 월반하여 조기졸업이 가능하다.
세계적인 휴양도시 필리핀 바귀오 시에 위치한 제자들 국제학교는
1. 정규학교이기 때문에 세계 어느 나라에서도 학력이 인정되며,
2. Christian Mission School 임으로 건전한 신앙인으로 양육되며,
3. 12학년 과정 전 과목을 영어로 실력 쌓은 인재로 자라게 되며,
4. 연중 쾌적한 환경에서 정서적으로 안정된 분위기에서 교육받게 되고,
5. 능력별 자기 주도적인 학습법으로 학업하기 때문에 스스로 책임지는 실력자가 되고,
6. 무감독 시험을 실시함으로 하나님과 자신에게 성실하고 정직한 성품을 가지며,
7. 기독교 공동체 생활을 통해 건전한 사회인으로 자라게 된다.
8. 필리핀 전역에서 전체 경비가 저렴한 기숙사 학교임으로 학부모님들의 부담이 적다.
9. 졸업생들의 대학 진학지도를 끝까지 책임지고 있어서 학부모들이 믿고 맡길 수 있다.
특히 우리 제자들 국제학교를 졸업하고 미국대학교에 입학하여 다니는 학생들은 자발적인 학습 습관이 잡혀 창의적인 학습 분위기에 잘 적응하여 중도에 낙오되거나 어려워하는 일이 없이 대학생활을 잘하고, 많은 학생들이 장학금을 받으며 다니는 실정이다. 학교에서 12학년 학습을 마친 학생들은 토플이나 SAT시험도 학원에서 고액과외를 하지 않더라도 스스로 준비하여 고득점을 받아서 원하는 대학에 들어간다.
또 제자들국제학교만의 특별혜택으로 미 중부 명문 주립대인 University of Central Oklahoma(UCO) 대학에서는 본교(DFCIS)출신들은 토플점수 없이도 입학 하고 있으며, 장학 혜택도 받고 있다.
졸업생들은 미국 모든 대학에 입학 가능하며, 2학년 과정을 마치고 다시 한국대학으로 편입가능하다. 필리핀 대학에도 입학이 100% 가능하며 2학년 과정을 마치고 미국대학에 진학 가능하며, 졸업 후 어느 나라 대학원에도 입학 가능하고, 한국에 돌아와서도 여러 대학에 수시 전형 가능하며 외국어 특기 전형으로 대입전형 가능하다. 또 한국에 진출할 미국 대학에 입학이 가능해서 다양한 배움의 기회를 제공받을 수 있다.
초3학년에서 고1학년 학생으로서 건전한 기독교 교회에 출석하는 학생이면 입학가능하다. 특히 선교사 자녀와 교회 사역자 자녀들에게는 장학혜택이 주어지며, 정원 5%이내에서 비기독교인도 입학이 허용되어 있다.
2011년도 1차 신입생은 11월부터 모집함으로 지원가능하고, 1월 5일 입학할 수 있게 된다.
본교이사장님은 “제자들 국제학교는 국제적인 크리스챤 지도자들을 배출하기 위해 아직 문을 넓게 열어 놓고 있습니다. 제자들 국제학교를 선택하는 학부모님들은 결코 후회하지 않을 것입니다.”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