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ebzil(Blog etc)

wordpress 설치하기 5- 테마 공유 02. 깔끔한 테마 하나를 소개합니다.

워드프레스를 사용하면서 어려운 점은 테마마다 조금씩 사용법이 다르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최근 제가 사용하는 테마를 소개하면서 염두해 둬야 할 점을 나누려 합니다.
오늘 소개할 사이트는 Sight1.0.1 

사이트의 특징은 사진이 첨부된 글일 경우 슬라이드로 사진들을 확인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전체적으로 깔끔하고 단순하다는 것이지요. 

단 하나의 문제가 있습니다. 첨부된 사진은 워드프레스 상에서 업로드되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저는 주로 사진을 외부에서 링크하는 방식으로 불러오는데 그럴 경우 사진이 나타나지 않는다는 문제가 있습니다. 텍스트만 주로 다루는 사이트에겐 별로 추천해드리고 싶진 않습니다. 

글쓰기/글편집 오른쪽 밑에 보면 아래 슬라이드 옵션을 켜주면 OK!



시원하고 깔끔한 블로그를 원하시는 분들은 한번 써 보시는게 어떠하실지요? ^^;;